삶은 때때로 우리에게 예기치 않은 도전을 던지곤 합니다. 특히 중년을 맞이한 여성들에게 이 시기는 자신을 돌아보고,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삶의 새로운 의미를 찾아가는 중요한 전환점이 됩니다. 하지만, 이 과정은 종종 외로움, 우울감, 그리고 자신감의 상실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이 책은 바로 그런 여정에 있는 여러분을 위한 것입니다.
중년의 여성들이 아름다운 미래를 위해 자신의 내면의 평화를 찾고, 정신적으로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몸과 마음이 변화는 자기 사랑의 중요성부터 일상의 작은 기쁨을 발견하는 법, 건강한 인간 관계를 구축하는 방법과 뉴로피드백훈련, 마음챙김 명상에 대한 효과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교육과 마음의 연결고리를 가장 잘 아는 어른이 되기 위해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다 보니 노력으로 안되는 우리의 마음 깊은 곳은 ‘뇌’가 해답을 갖고 있다는 깨달음을 얻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내 소중한 인연들의 행복한 인생길을 위해 ‘뇌’라는 미지의 세계를 공부하며 뇌과학의 심오한 학문을 탐구하며 하루가 너무 짧게 느껴집니다.
50의 중턱에서 이 값진 진실들을 여러분과 공유하며 지구의 행복지수가 상승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뇌운동과 명상을 통해 삶이 더욱 풍요롭고 의미 있는 여정으로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최대한 편안한 마음으로 읽을 수 있도록 정성 또한 기울였습니다.
우리의 마음과 행동을 이해하기 위해 인류는 오랜 시간 동안 뇌의 신비로운 세계를 탐험해왔습니다. 이 여정은 고대 철학자들의 추상적인 사색에서부터 현대의 뇌과학자들이 사용하는 첨단 기술에 이르기까지, 인간 지능의 본질을 파악하려는 끊임없는 노력으로 이어져 왔습니다. 이 책은 바로 그 지점, 즉 뇌가 우리의 행동과 정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탐구하는 여정의 일부입니다. 최신과학 뉴로피드백과 사색의 보고 마음챙김 명상으로 가장 빛나는 인생의 중년을 화려하게 맞이하시길 기원합니다
교육과 심리상담, 뇌 인지과학을 전공한 코치로, 뉴로피드백 전문가 교수위원,아동가족 심리상담사, , 인지행동치료사, 독서토론 논술지도 및 난독증 임상 전문가로서 전문성과 경험을 공유합니다. 행복은 동전의 양면처럼 우리가 보는 의식에 의해 정해집니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동을 통해 다져진 전문 지식과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이해하고 존중하며, 진솔한 공감과 현실적인 조언으로 독자들의 마음에 다가갑니다. '언어는 존재의 집이다' 하이데거의 철학을 동경하며 책과 노닌 시간들의 의미를 삶의 순간들과 엮어봅니다. 독자들의 삶의 여정에 마음과 몸 그리고 관계에 대한 통찰로 안내하는 힘있는 언어들이기를 고대합니다.